춥고 건조한 봄 날씨, 사람도 강아지도 건조해지는 피부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쩍쩍 갈라지고 들뜨는 피부에 가장 신경 쓰는 건 보습인 것 같습니다.

 

특히 강아지는 사람보다 피부가 약해 보습에 더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표피층이 훨씬 얇아 피부가 더 연약하며, 피부의 산도가 중성~알칼리성으로 사람보다 외부 세균 등에 취약합니다. 또한 사람보다 피부의 탈락 주기 또한 짧아 비듬의 원인이 되며, 그로 인해 피부가 약해집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피부 표면에서 가장 처음 피부보호장벽으로 작용하는 것은 다름 아닌 수분입니다.

 

강아지 보습제

강아지의 보습제는 크림, 젤, 미스트, 로션 등 제형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기서 주변 동물병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보습 관련 제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Dermacare 알로빈 오트밀 인텐시브 컨디셔너

알로빈 오트밀 컨디셔너는 일반적인 로션 제형으로

피부 진정, 탄력,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는 순한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용법

1. 반려동물의 피모와 피부를 샴푸로 세정하고 완전히 말립니다.

2. 피부와 피모 여러 곳에 소량을 바르고 털 속을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3. 마사지 후 물로 가볍게 헹구어 냅니다. (경우에 따라 씻어 내지 않아도 됩니다.)

4. 피모를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프루너스 약용스킨크리닉 샴푸

국내 최초 고농도 클로르헥시딘(4%)과 천연 항균허브 추출물이 혼합되어 있어

일반적인 약용샴푸 사용 시 발생되는 건조, 각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고질적인 아토피성 피부염을 제외한 광범위한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모질 개선에도 탁월합니다.

사용법

1. 체중 및 피모 상태를 고려하여 피부에 충분히 거품이 일어나도록 잘 마사지한 후 10분간 방치합니다.

2. 이후 미온수로 여러 차례 깨끗이 씻어냅니다.

 

프루너스 헤어스킨 에센스

프루너스 헤어스킨 에센스는 미스트 제형으로 세균 및 곰팡이에 의한 피부병이 유발되는 것을

차단,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보습효과와 털의 윤택을 가져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법

▶강아지의 눈 주위를 피해 온 몸에 골고루 분사합니다.

 

덤알레이 오트밀 컨디셔너 스프레이 플러스

피부의 지질층을 튼튼하게 하여 체내 수분 증발을 억제함과 동시에 외부 유해 미생물에 대한 항균 장벽으로 작용하여

염증 조절과 상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탄력과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피부 지질막의 기능을 보강하여 피부 보습력을 유지해주며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사용법

1. 사용 전 본 제제를 잘 흔들어줍니다.

2. 스프레이를 뿌리기 전에 털에 묻은 이물질을 빗질 등을 통하여 깨끗이 제거해줍니다.

3. 강아지의 얼굴을 피해 건조한 털과 피부에 적정량을 분사해줍니다.

4. 목욕 후 사용 시에는 잔여 물기를 수건으로 최대한 제거한 뒤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적정량을 분사해줍니다.

5. 브러쉬를 이용하여 털을 가지런히 정리해줍니다.

 

여기까지 주변 동물병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보습제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물건이 있다면 근처 동물병원에 방문해주세요^^

이러한 보습제들은 목욕 시에 같이 사용해주시면 효과가 좋으며

특히 목욕을 한 후에는 물이 마르면서 빠르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보습제는 꼭 잊지 말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크림, 로션 제형의 보습제들은 장모종들에게 사용할 시

털이 뭉칠 수 있기 때문에 미스트, 스프레이 종류의 보습제를 추천드립니다 ^^

 

피부병은 많은 반려견들이 겪으며 초기에 치료하지 못할 시 오래 고생하는 질환입니다.

우리 소중한 강아지들 피부 관리에 신경 써주어 건조한 봄에도 덥고 습한 여름에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길 바랍니다^^

 



출처: https://tottip67.tistory.com/50 [쿵따리샤바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