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션 "행복한 반려동물" 코너는 저희 광양동물메디컬센터의 히어로이자 진정한 반려동물 돌보미인 수의테크니션 분들이 직접 작성하는 코너입니다.


질병에 집중하는 수의사와 달리 테크니션으로서 동물병원에서 일하면서 알게되는 반려동물을 위한 많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질병정보는 수의사 "건강한 반려동물" 코너를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 광양동물메디컬센터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진료를 받은 후 아이들의 질병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관리를 해드리고 있답니다 ~




저희가 해드리는 질병예방 서비스는   ↓ ↓ ↓ ↓ ↓













 


먼저, ① 발톱깎기


 발톱이 너무 길면 빠질 수 도 있고, 살을 파고들어 강아지가 너무 불편해하고 강아지의 발톱이 너무 길면 사람이 하이힐을 신고 걷는 것과 마찬가지라고해요 .

 그러니 자주 발톱을 확인 해주셔야겠죠?

또 하나 , 발바닥 털을 그대로 두시면 걷고 뛰는데 미끄러워서 넘어져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② 눈꼽제거

강아지들이 눈물이 나오는 경우는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 눈에 이상이 있을 경우가 많으니

강아지에게 눈꼽이나 눈물자국이 있다면 관심 가지고 봐줘야해요.

그리고 눈꼽을 제때 저거해주지 않으면 털이 변색될 수 있으며, 털 부분에 냄새가 나게 되고 예상치 못한 눈 질환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③항문낭 짜기


항문낭의 경우 , 계속 방치해두시면 어느 날 갑자기 강아지가 썰매타듯이 바닥에 엉덩이를 밀고 다니는 걸 보실 수 있을꺼예요 !

우리의 소중한 아가들의 항문에 염증이 생겨 고생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꼭 ! 관리 해주셔야 한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항문낭을 짜고 소독해준 뒤에 불쾌한 냄새가 얼른 날아가고 상쾌한 냄새가 나게 편백 에센스를 뿌려주어 마무리를 한답니다.  (센스있게 항문 주위도 밀어드려요  소곤소곤)
















④ 귀 청소


강아지들은 귀청소를 잘 해주지 않으면 귀지나 염증으로 인해 심한 악취가 나며, 기생충 등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강아지들은 쉽게 걸리는 병 중에 하나가 바로 '귓병'
저희 집 강아지도 귓병에 걸려 고생을 엄청 했답니다. T-T 



하지만 귓병의 경우 집에서 쉽게 관리만 해주시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주인이 조금만 관심을 주면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광양동물메디컬센터'의 특별한 질병예방 기본관리
이미 많은 보호자 분들께서 매우 만족하고 계시는 서비스입니다 >_<







병원에서 간단한 진료라도 받으셨다면? 빠뜨리지 마시고 꼭!꼭! 관리받구 가세요~









병원주소 : 광양시 사동로 70(중동 1438-4), 2층  

찾아오시는 길 : 중마주공2차 아파트 입구, 세븐일레븐 건너편, 통뼈본가 건물 2층


홈페이지 : http://www.gamcvet.com

문의전화 : 061 - 792 - 7501



광양동물메디컬센터는 아픈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