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 동물병원 광양동물메디컬센터입니다. 


전남 광양에 세워진 동물병원인 저희 광양동물메디컬센터의 내부 모습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내부사진을 정리하고 잠시 소개시켜드릴 수 있도록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보시고 진료받으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아래 사진은 동물병원의 접수와 안내를 도와줄 인폼입니다.







광양동물메디컬센터에서 보호자와 환자 모두가 행복했으면 하는 저희들의 소망이 담겨있습니다.




다음은 보호자분들이 진료를 기다리는 대기실입니다.






대기실에서는 반려동물을 기르시는데 필요한 물건을 판매하는 샵도 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샵에는 강아지, 고양이들이 필요한 사료, 장난감, 간식, 영양식, 동물병원 전용 샴푸 및 기능식 등 거의 모든 종류를 전시해 놓았습니다.


그렇다면? 위 사진 아래쪽에 보이는 공간은 무엇일까요? 바로 강아지 유치원입니다.





강아지들의 올바른 사회성을 길러줘서 올바른 성격으로 평생 행복하게 해준다는 강아지유치원입니다. 


이곳을 이용하시면 강아지들끼리 즐겁게 놀기도 하고 테크니션 언니들의 사랑도 듬뿍듬뿍 받으며 이중삼중으로 행복 충만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제 병원 안쪽으로 들어가 볼까요?



다음으로 보여드릴 곳은 다름아닌 환자들이 진료를 받을 진료실입니다.





제 1진료실입니다. 이곳에서는 주로 강아지들의 진료가 이루어집니다. 


충분한 진료도구는 엄격한 기준아래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며 넓은 진료실 공간은 다리를 절룩거리는 보행이상 환자나 관절환자들의 보행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확트인 공간으로 인해 병원이 공포스러운 공간이 아닌 편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강아지들의 스트레스도 훨씬 줄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확트인 공간은 좁은 공간애호가인 고양이들에겐 반대로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가중시킬 것입니다. 


그래서 광양동물메디컬센터에서는 고양이진료실 겸 특수검사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고양이들의 편안함을 보장해 줄 안락한 고양이진료실입니다. 


낯선 병원에 처음오는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공간으로 만들도록 구성된 공간으로 당황한 고양이가 돌발적으로 튀어나가도 침착하게 안심시킬 수 있도록 세부인테리어나 도구는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다음 소개시켜드릴 공간은 수술실 입니다.




광양동물메디컬센터의 최고의 자랑 수술실입니다. 


한치의 실수도 용납되어서는 안되는 수술실이기에 환자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구를 갖추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수술용 전용 수술대를 포함하여 마취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호흡마취기, 그리고 심전도, 체온, 이산화탄소분압, 산소분압, 호흡수, 혈압까지 환자의 생명을 지켜주는 든든한 파수꾼인 환자모니터링, 수술을 하는 수의사의 시야를 트여줄 무영등, 각종 정형외과 및 치과진료를 위한 드릴머신들은 더욱 안전한 수술이 되도록 수의사와 테크니션을 도와줄 것입니다.



다음 소개시켜드릴 곳은 입원실입니다.





광양동물메디컬센터는 소형견 10마리, 대형견 4마리의 환자가 동시에 입원할 수 있습니다. 


환자들이 가장 편안해하는 크기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소형견의 경우 창살을 물어서 치아가 다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외부문을 강화유리로 마감하였습니다.






입원한 환자는 편안히 기댈 수 있도록 푹신한 강아지 전용담요 위에서 쉴 수 있으며 잘 찢어지기 쉬운 종이배변패드가 아닌 동물병원 전용 천패드를 이용하여 오줌 위에서 뒹구는 일이 없도록 관리받을 것입니다.


또한 강아지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테크니션 누나, 언니들의 귀여움과 관리는 기본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강아지와 같이 있으면 스트레스 팍팍 받는 고양이들과 안정이 필수인 수술환자와 같은 중환자들은 이런 공간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병원에서는 고양이입원실 겸 중환자실(ICU)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도와 습도가 정확히 조절되며 호흡의 도움이 필요한 심부전등 중환자 및 수술 후 환자는 이곳에서 집중케어를 받게 됩니다. 또한 고양이들은 강아지 입원실과 별개로 이곳에서 입원할 수 있도록 하기 대문에 스트레스 관리에 최적화된 시설이라고 자부합니다.




이상으로 광양동물메디컬센터 내부소개를 마칩니다. 어떠셨나요? 




저희 광양동물메디컬센터는 항상 아픈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정상 진료시간은 AM 10:00 - PM 7:00 입니다.  정상진료시간 외 중환자 및 응급진료 가능합니다.


점심시간은 PM 12:00 - PM 1:00 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병원 주소 및 기타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www.gamcvet.com

문의전화 : 061 - 792 - 75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