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개골 탈구, 정말 많은 아이들이 아파하고 고통을 겪고 있는 질병입니다.


슬개골 탈구 질환은 퇴행성 질병으로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점 악화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수술만이 유일한 치료법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 병원에서 있었던 까미의 슬개골탈구 수술 증례를 써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환자의 이름은 까미입니다. 까미는 요크셔테리어 종으로 슬개골 탈구가 가장 많이 호발하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3살 남아였던 까미는 이따금 다리를 드는 증상이 있었으며 과거 다른 병원에서 이미 슬개골탈구에 관한 진단을 받은 바 있었습니다.


슬개골탈구 수술에 대하여 많은 걱정을 하시다가 저희 동물병원에서의 진료 후 수술을 결심하셨습니다.



수술을 받은 까미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래는 슬개골탈구 수술 후 1일 차 동영상입니다.



힘겹게 절뚝거리며 걸음을 옮기는 까미의 모습입니다. 까미의 다리 과연 잘 걷게 되었을까요?



수술 후 2일째입니다. 이제 제법 자연스런 걸음걸이입니다.





자 이제 보여드릴 영상은 수술 후 6주 후의 모습입니다.





완벽한 걸음걸이에 점프까지! 하지만 저렇게 의자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은 관절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2016년 1월에 수술한 까미는 지금도 가끔 병원에 놀러옵니다. ^^ 물론 현재까지도 완벽한 걸음거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생한 까미가 잘 걷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 저희 광양동물메디컬센터 식구들은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모릅니다. ^^


이상으로 까미의 슬개골탈구수술 증례 포스팅을 마칩니다 ^^










병원주소 : 광양시 사동로 70(중동 1438-4), 2층  

찾아오시는 길 : 중마주공2차 아파트 입구, 세븐일레븐 건너편, 통뼈본가 건물 2층


홈페이지 : http://www.gamcvet.com

문의전화 : 061 - 792 - 7501



광양동물메디컬센터는 아픈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Recent posts